쉬기날기|2021년 1월 24일 연중 제3주일 복음묵상 안내
카테고리 : 영적 꿀샘  | 조회수 : 752021-01-24 오전 12:15:00

쉬기날기|2021년 1월 24일 연중 제3주일 복음묵상 안내

(클릭):www.youtube.com/watch?v=WqH7YYJrCjk

 

 

 

 

 

 

 

 

*[쉬기날기] 쉬운 기도, 날마다 하는 기도의 약자입니다.

 

성호경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현존청원

하느님의 현존을 조금 더 느낄 수 있도록 은총을 청합시다.

하느님께서는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하지만 좀 더 정확하게, 하느님께서는 우리 안에 함께 계십니다. 바로 지금여기에서, 우리의 몸, 우리의 정신, 우리 마음 안에서 생명을 주시는 하느님의 현존에 잠시 머물러 봅시다.

 

자유청원

주님께 자유를 청합시다.

로욜라의 성 이냐시오는 두껍고 모양없는 나무는, 자신이 감탄스러운 조각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기 때문에, 조각가의 칼에 자신을 결코 맡기지 않을 것입니다 하고 말하였습니다. 우리 자신이 애정 어린 창조주에 의해 완성될 수 있도록 은총을 청합시다.

 

의식하기

주님과 나의 존재를 좀 더 의식해 봅시다.

하느님께서 당신을 무조건적으로 사랑하신다는 것을 알게 될 때, 당신은 비로서 당신 자신이 어떤지에 대해 솔직해질 수 있습니다. 최근에 어떻게 지내시고 계십니까?, 그리고 지금 무엇을 느끼고 계십니까? 주님께 숨김없이 당신의 느낌들을 나눕시다.

 

복음

2021 1 24일 연중 제3주일 (마르 1:14-20)

 

묵상요점

시몬과 안드레아, 야고보와 요한은 예수님께서 하느님 나라를 설교하실 때 그 자리의 군중들 속에 섞여 예수님의 말씀을 들은 적이 있었던 걸까요? 그래서 그들은 예수님께서 무엇을 하시려하는지 어느 정도 알고 있었을까요? 혹시 그들은 예수님께서 일행을 필요로 하실 것이라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었던 것일까요? 하지만 중요한 것은 바로 이것입니다. 그들은 예수님께서 부르시자, 모든 것을 버리고 따라 나섰습니다.

 

우리가 하느님 나라를 맞이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겠습니까? 잠시 묵상합시다.

 

담화

대화는 잘 듣고 잘 답하며 그것을 주고 받는 것입니다. 예수님과 대화할 때, 마음을 가라앉히고 집중해 잘 들으려 노력합니다. 예수님을 상상하면서, 그분이 우리를 바라보실 때의 인자한 시선과 사랑이 가득찬 미소를 느껴봅니다. 그 인자로움과 사랑에 우리는 완전히 솔직하게 우리의 속내를 그분께 다 털어놓습니다. 그분의 보살핌에 우리 자신을 온전히 맡기고 도와 주십사 청합니다. 왜냐하면, 그분께서 우리에게 가장 좋은 몫을 주시는 것을 항상 원하신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마침기도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아멘.

 

음원 : 주님을 신뢰하는 사람 - 박수영 테오도로 S.J. 신부

재능기부 : 홍진영 엘리사벳, 이재상 보나벤투라 S.J. 신부

 

* 예수회 영국 관구 Pray as you go와 예수회 아일랜드 관구 Sacred Space 2018에서 영감을 받아 예수회 한국 관구에서 제작했습니다.

 
태그 2021년 1월 24일 복음묵상 안내 쉬기날기 연중 제3주일 예수회 한국관구
댓글내용 
생활성서 듣는 소금항아리 [2021년 1월 24일 주일 | 연중 제3주일](김재덕 베드로 신부님) 매일미사
21/01/23 다볼 사이버 찬양 성당 김종호 베드로 신부님 실시간 스트리밍 (생태마을 찬양사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