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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챙겨드세요
카테고리 : 생활의 지혜 | 조회수 : 2572020-09-04 오후 5:19:00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챙겨드세요


요즘은 서구화된 식습관과 스트레스, 
음주, 비만, 운동 부족으로 인해서 
각종 질병에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평소에 잘못된 식습관,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에 있는 혈액은 전신을 돌면서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게 산소화 
영양분을 운반하고 남은 노폐물을 운반함으로 
생체 시스템 운영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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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분들의 경우
손발저림, 수족냉증, 어지럼증, 두통, 하지정맥류, 
뇌졸중, 심근경색, 협심증, 각종 성인병등
혈액순환장애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체온이 1도만 낮아져도 
면역력이 30%나 감소한다고 하니
평소에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꾸준이 
섭취해서 예방을 하시고 적당한 운동과 
함께 건강관리를 잘 하셔야 합니다.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려면 우리 몸의 체온을 높여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줘야 합니다.
따뜻한 숙면과 반식욕 또는 족욕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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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으로는
녹차,홍삼,사과,오가피,당근,단호박,토마토,옥수수,
구기자차,다시마,부추,마늘쫑,생강,메밀,모과,청국장 등이 있습니다.


녹차에 있는 카테킨 성분이 혈액속의 
산성물질을 중화해주며, 비타민C 함유량이 높아서 
피로회복, 동맥경화 예방과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입니다.


홍삼은 피를 맑게 해주는 효능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혈관속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혈압을 안정시켜주고 인슐린의 분비를 도와 
당뇨에도 좋고 면역력 개선, 혈액순환 개선, 항산화 작용, 
피로회복, 기억력 개선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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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수수는 지방 함량이 풍부하고 그 중에 불포화지방산, 
리놀레산 함량이 60% 이상 들어 있다고 합니다.

리놀레산은 인체 및 콜레스테롤의 정상적인 
대사에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이 혈관중에 
쌓이는 것을 막아줘서 동맥혈관을 만들어 주는 역활을 합니다.


토마토는 각종 비타민 함량이 높고 섬유소인 루틴이 
인체 산화기능을 높여서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며, 
혈전 형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당근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이 면역력을 높여주며, 
비타민A가 조혈작용을 해서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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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추는 카로틴,비타민B,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를 맑게 하고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부추의 성질이 따뜻해서 몸의 기를 북돋아 주며 
위,장,간등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하니 평소에 챙겨드세요.


생강은 피를 맑게 해주며, 혈소판의 응고를 막아서 
심근경색과, 뇌경색을 예방하는데 좋으며 혈액순환에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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